상품 검색

장바구니0

메가도서실

HOME > 초등부 > 메가도서실

노힐부득과 달달박박 -홍효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효림 (49.♡.69.116) 작성일 20-11-27 18:11 조회 556회 댓글 0건

본문

내가 가장 하고싶은 것을 할 때 나를 가장 잘 아는 거 같다. 마치 하고싶은 것을 하고 있으면 편해지고 행복했다. 이 이야기는 노힐부득과 달달박박이 행복을 찾기 위해 있었던 일을 정리한 것이다.
   
노힐부득과 달달박박은 돈,집,가족이 다 있는데도 행복하지 않았다. 돈은 누군가에게 뺏길까 두렵고 집은 불에 타버릴까 걱정이었다. 그 두 남자는 돈,집이 없어도 행복해 보이는 거지들이 부러웠다. 또 그 두 남자는 돈을 줘도 무슨 돈이 필요하나는 스님이 마음이 평화로워 보여 스님이 되고싶었다.
  결국 그 두 남자는 돈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누어 주고 밭을 일구며 1년을 보냈다. 그렇지만 두 남자는 마음만 행복하고 무언가 부족하다 느꼈다. 그 두 남자는 꿈속에서 부처의 손을 보고 스님이 되겠다고 결심했다.

노힐부득과 달달박박은 스님이 되어 가족과 헤어져 백월산 깊은 골짜기인 무등곡으로 들어가 부처의 뜻을 공부했다. 그러던 어느날 달달박박 오두막에 한 여인이 찾아와 하룻밤만 묵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달달박박은 부처를 모시는 곳이라며 거절했다. 그리곤 그 여인은 노힐부득 오두막에도 갔다. 노힐부득은 달달박박과는 다르게 부처라면 들여보냈을 거라 생각하며 여인을 들어오게 허락했다. 얼마뒤 여인은 노힐부득을 찾으며 애기가 나온다며 도와달라고 했다.
  여인이 아기를 낳고 목욕을 하고 있을 때 물이 금빛이 되며 어디선가 자신이 부처라는 소리와 함께 여인이 스르륵 사라졌다. 노힐부득은 금빛 물에 몸을 감갔고 미륵부처가 되었다.
  나도 노힐부득과 달달박박처럼 자신을 위해 하고싶은 일을 해야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학원버스 오시는 길
Copyright © 2001-2013 수원메가스터디.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