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장바구니0

메가도서실

HOME > 초등부 > 메가도서실

동물농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6김수진 (49.♡.171.4) 작성일 20-09-22 14:47 조회 250회 댓글 0건

본문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엄마의 추천도 있었지만,이 책의 내용을 통해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는 사촌언니의 추천이 무었보다 이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을 들게 했다.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은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이다.사실 이 책의 내용이 워낙 어려워서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설민석 선생님께서 강의하신 영상도 찾아보고,이 책도 반복적으로 읽어 봤더니이해하기가 좀 수월해졌다.
이 이야기는 각각의 동물들이 실제의 인물을 상징하는데 스노볼과 나폴레옹이 대표적으로 반대되는 인물이다.
나폴레옹은 권력을 차지하려는 보스형 인물이고,스노볼은 국민들이 잘 사는 방법을 스스로 찾도록 의식을 깨워주는 리더라고 생각한다.
이 이야기는 실제 북한에서도 적용이 된다.
북한은 처음에 모두 잘 먹고 잘 사라는 나라를 만들려고 노력했지만,결국에는 김일성 전 수령이 절대 권력자의 위치에 스게되고 그의 자손들이 그 권력을 물려받고 있어서 아마 실패를 한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일부 사람들이 잘 먹고 잘 사는 세상이 아닌 열심히 일하면 모두 잘 살 수 있는 나라에 살고 있다는게 감사하다.
그런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클로버처럼 사회에 관심도 없거나 몰리처럼 본인의 역할을 회피하거나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을 봐도 아무런 대처도 하지 않는 어리석은 사람은 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직은 어려서 투표권이 없어 나의 의견을 행사 할 수는 없지만 내가 투표할수있는 날이 오면 현명하게 리더를 뽑을 수 있도록 사회에 대한 공부를 좀 더 많이하고,무엇이 옳고 무엇이 잘못 된 것인지 판단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책도 많이 읽어야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느꼈다.
이 책의 내용이 많이 어려워서,사실 내가 기억하고 느꼈던 부분이 과연 맞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많이 읽고,이 책의 내용에 대해서 더 많이 찾아볼 것 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학원버스 오시는 길
Copyright © 2001-2013 수원메가스터디.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